photo-1593694747763-f4a6b8e42459?ixlib=rb-1.2.1&q=85&fm=jpg&crop=entropy&cs=srgb
🏫

사립학교 선택 시 주의사항

주의해야 할 온타리오 사립학교

온타리오주 안에 있는 사립학교를 선택할 시 부모님들이 꼭 알아두셔야 할 주의사항입니다.
주정부의 교육부 허가 안에서 운영되는 사립학교들은 몇가지 공립학교와 다른 점들이 있습니다. 혹시 “화장실 갯수만 갖추면 사립학교가 만들어진다”란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한국에서의 사립학교설립과는 많이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온타리오 사립학교중에도 좋은 사립학교는 많이 있습니다!!!!!
학교를 선택하실 때에는 학교의 역사, 선생님 자질, 전반적인 교육수준에 대해서 많은 리서치를 하셔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사립학교의 특성

1.
Teachers and principals in private schools are not subjected to compulsory certification.
공립학교와는 달리 사립학교의 선생님이나 교장선생님은 온타리오 정부에서 발급되는 선생님 자격증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물론 명문 사립학교에서는 선생님 자격증 이상의 스펙을 가진 좋은 선생님들도 많이 계시지만 몇몇 사립학교에서는 운영비를 절감하기 위해서 자격증이 없거나 경험이 부족한 선생님을 채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반적인 수업의 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사립학교를 결정할때 선생님들 개개인의 학문적인 백그라운드 역시 질의해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Only the Ontario Ministry of Education has the authority to determine which courses can make a student qualified for the OSSD.
온타리오 교육부에서만 학교에서 가르치는 과목에 대해서 고등학교 졸업에 충족되는 과목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의 요구에 의해서 새로운 과목이 개설된다 하더라도 학교측에서는 온타리오 교육청의 감사와 허가를 받아야만 학생에게 크레딧을 부여할 수 있고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3.
The Ministry does not inspect private elementary schools in Ontario.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사항입니다. 온타리오 내의 사립학교 중 초등학교들은 교육부에서 감사를 받지 않습니다. 또한, 교육부에서 가이드라인으로 제시한 초등과목 커리큘럼을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종교관련 사립학교에서는 수업의 많은 부분을 자신들의 종교에 맞추어서 사용하고 해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과학과목에 대한 풀이가 공립학교와 다를 수 있으며 많은 시간 교리공부를 수업의 일환으로 사용하여도 제재를 받지 않습니다.
4.
Private secondary schools may or may not be inspected by the Ministry of Education.
고등학교 과정도 학교에서 OSSD(온타리오 고등학교 졸업장)에 관련된 크레딧을 과목으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 교육부의 감사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사립학교에 대한 교육부의 감사는 학교의 시설, 선생님의 자격, 행정인력에 대한 감사가 아니라 학교에서 제공되는 크레딧 과목들에 대한 감사에만 한합니다.
5.
Private schools are required to submit a notice of intention to operate.
온타리오에서 사립학교를 운영하는 경우, 매년 1회 교육부로 학교운영에 대한 공문만 보내면 됩니다. 물론 감사를 통해서 OSSD에 관련된 크레딧 이슈가 불가해진 학교들은 서류를 보내는 것 자체가 불가합니다.
온타리오주 정부의 사립학교 규율은 생각보다 많이 자유로우며 규정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크레딧 이슈나 학교 운영에 관련되어 자질이 부족한 학교들도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부모님들께서는 자녀의 학교를 선택할 때 학교의 역사, 선생님의 자질, 전반적인 교육 수준에 대한 많은 리서치를 해보셔야 합니다